본문 바로가기

동남아 일주/베트남 (VTN)

동남아 일주::베트남 [ 하노이 탕롱 수상 인형극장 ]

by YOLOYONY 2020. 2. 17.
반응형
탕롱 수상 인형 극장 (Thang Long Water Puppets Theatre)

 

 

 

탕롱 수상 인형 극장 (Thang Long Water Puppets Theatre)

 

입장료 100,000 Dong ( 한화 약 5,000원)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한다.

11세기에 시작한 전통적인 공연으로 베트남 북부에서만 볼 수 있는 수상 인형극이다.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이 편리하며, 가볍게 즐길수 있는 공연으로 베트남의 역사와 생활상을 볼 수 있다. 한국에서도 미리 예매가 가능하지만, 가격이 비싸서 현지에 와서 전날이나 오전에 구입하면 좀더 편리하게 볼 수있다. 입구에서 통역기를 대여할 수 있지만, 통역기 없이도 입구에 있는 팜플릿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다. 

 

탕롱 수상 인형극 내용

 

탕롱 수상 인형극 내용

 

HANOI 여행과 스포츠 문화부

THANG LONG 꼭두각시극장

전통적인 수상 꼭두각시 프로그램

탕롱 왕조 하노이 사람들의 이야기, 하노이 지배계층 리타이또의 이야기, 하노이 왕조의 신성성을 상징하는 신성한 동물들의 이야기로 나누어진다. 수상 인형극장의 전통은 논이 침수되고 마을 사람들이 허리 깊이의 물 속에 서서 인형을 가지고 물 위에서 연기하는 놀이 문화를 만들어낸 시기에서 유래되었다. 농민들이 수확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연못이나 호수에서 인형을 만들었다. 대나무와 실로 연결되어 사람들이 직접 조정한다. 인형극은 농민들의 일상 생활, 고기잡이, 소싸움 등을 우스꽝스럽게 재현한다. 인형극은 농민들의 일상 생활, 고기잡이, 소싸움 등을 우스꽝스럽게 재현한다. 주요 내용은 악귀로부터 농민과 농사일을 보호하여 풍년을 기원한다는 것이다.

 

전통 수상인형극의 행사 순서

 

전통 수상인형극의 행사 순서

 

1. 시작: 전통 악기의 동주 및 합주 공연

2. Teu gaio tro (행사를 이끄는 사람)

3. 행사의 기를 켜기

4. 용춤

5. 물소를 기르면서 플루트 연주

6. 농사 경작

7. 개구리 잡기

8. 오리잡는 여우를 쫓아내기

9. 낚시

10. 금의환향 (어려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짓고 영광스럽게 돌아가서 조상님께 성과를 올리는 행위)

11. 물놀이를 하는 아동

12. 봉황 춤

13. Le Loi 왕의 유람선

14. 조정 경기

15. 중국 용춤

16. 요정의 춤

17. 4가지 신비한 생물 (용, 기린, 거북, 봉황)의 춤

 

 

입장료 100,000 Dong

 

1,000년전 홍강 (Red River)에서 수확을 끝낸 후,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만들어 인형극을 하던 즉흥쇼였다. 100,000동 (한화 약 5,000원) 저렴한 가격에 베트남 전통 악기를 라이브로 연주하면서 약 50분 동안 진행되는 공연을 시간가는줄 모르고 볼 정도로 재밌었다. 좌석마다 입장료가 다르지만, 가까이에서 보지 않아도 볼만 했다. 하노이에 온다면 베트남의 문화에 대해 느낄수 있는 수상인형극을 보러 오는 것도 좋을것 같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