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생각공유

구글 애드센스::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30일 일시정지

by YOLOYONY 2020. 2. 1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가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

 

구글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서 나에게 청천벽력 같은 일이 생겼다. 아침에 일어나 블로그를 확인하는데 광고가 사라졌다. 무슨 일인가 싶어 메일을 확인해보니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30일 일시정지였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최근 블로그를 꾸미느라 모바일과 데스크탑 버전 왔다갔다하며 의도치 않게 광고를 몇 번 누른 것이 생각이 났다. 어느 정도 이 부분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었지만 수익으로 잡혔다가 곧 바로 사라졌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다. 이런 결과가 나올 지 상상도 못했다. 나와 같은 분들이 생기질 않길 바라며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하여 잠시 알아보자.

Google에서는 정책 위반 여부를 모니터링함과 동시에 모든 클릭과 노출을 분석하여 광고주의 비용이나 게시자의 수익을 인위적으로 늘릴 수 있는 패턴으로 클릭과 노출이 발생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이 발견되면 해당 계정이 정지될 수 있으며, 이 계정에서 발생한 모든 게시자 수익과 Google 수익은 이를 지불한 광고주에게 환불될 수 있다. 계정 정지 기간은 게시자가 무효 트래픽의 원인을 조사하고, 의심스러운 트래픽을 파악 및 차단하고, 안전한 트래픽만 유입되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시간이다. 계정 정지에 대해서는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없다. 계정 정지 기간 중에 애드센스 계정에서 추가로 문제가 발견되면 계정 정지 기간이 종료되기 전이라도 계정이 영구적으로 사용중지 될 수 있다. 정지된 계정이 복원된 후에도 무효 트래픽이 계속 발생하고 Google 광고 생태계로 가치가 낮은 트래픽이 계속 유입되면, Google에서는 광고주 및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광고 게재를 제한 또는 중지하고, 계정을 다시 정지하거나 사용중지할 수 있다.

 

 

1. 게시자가 자신의 사이트에서 광고를 눌렀을 경우(나는 여기에 해당)

 

 

구글은 얄짤 없는 것 같다. 이의 신청을 아예 받지 않으며 30일 후에 광고 게재가 자동으로 재개 된다고 한다. 내 생각엔 사람이 판단하는 게 아니라 AI가 저장된 알고리즘에 의해서 걸러내는 듯 하였다. 의도가 있던 없던 자신의 광고를 스스로 누르게 되면 30일정지를 당할 수 있으니 항시 조심하자. 다만 PC일 경우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Google 게시자 툴바를 설치하면 자신의 광고를 실수로 눌러도 무효 클릭이 발생하지 않으니 꼭 설치하자. 모바일의 경우에는 방법이 없으니 조심 또 조심!

 

2.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할 경우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지인들한테 부탁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행위는 절대하면 안 된다. 계속 광고를 클릭할 경우 구글에서 이상한 점을 인식해 일시정지를 당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방문자들이 의도치 않게 광고를 여러 번 눌러 일시정지를 당하는 경우를 보았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확실한 증거나 기록들을 제출하면 일시정지를 해제할 수 있다. 또 해외나 다른 곳에서 악의적으로 광고를 여러 번 누르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다. 이 경우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게시글을 참고하여 나 같은 경우가 없기를 바란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