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 일주/베트남 (VTN)

베트남::닌빈 [ 세계문화유산 짱안 / 킹콩 촬영지 ]

by YOLOYONY 2020. 2. 19.
반응형
베트남 닌빈 짱안 (Trang An)

입장료 250,000 동/Dong (한화 약 12,500원)

주차비 15,000 동/Dong (한화 약 750 원)

 

입장료 20만동이었으나 최근 25만동으로 올랐다고 한다. 짱안 들어가기 맞은 편에 주차장이 있다. 스쿠터는 1만 5천동, 자전거는 1만동 주차비를 내야한다. 짱안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킹콩 촬영지로 많이 알려져 오히려 베트남 현지인이 더 많이 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베트남 닌빈 홍강의 남쪽 가장자리 근처에 위치한 짱안생태관광구역은 계곡으로 스며든 석회암 카르스트 봉우리의 화려한 풍경으로, 대부분은 가파르고 거의 수직인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다른 고도에서 동굴을 탐험한 결과 3만년이 넘는 기간동안 인류 활동의 고고학적 흔적이 밝혀졌다. 주요 기후 및 환경 변화, 특히 마지막 빙하기 이후 바다에 반복적으로 침수된 풍경에 어떻게 적응했는지 보여준다. 

 

1.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짱안 (UNESCO)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UNESCO)

짱안 생태 관광 구역은 베트남 호알르, 땀꼭-빅동, 그리고 바이딘사를 포함한다. 제38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짱안 풍경구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베트남 닌빈 짱안 지역은 크게 석회암산 생태계와 수생 생태계 두 종류의 생태계가 있다. 공동체의 생물학적 다양성은 이 두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요인이다. 자연환경은 생물, 산맥, 동굴, 수역이 서로 다양하게 어우러져 푸른 물의 아름다움을 발산하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지역으로 만들어진다. 베트남 고대 수도 호아루 유적지에 속해있다. 

 

2. 보트 투어 (Boat Tour)

보트 투어 (Boat Tour)

보트는 입장료에 포함이 되어 있으며, 보트 투어 코스는 3가지로 나누어진다. 1코스는 9개의 동굴, 2코스는 4개의 동굴, 3코스는 3개의 동굴을 도는데 2,3코스만 영화 킹콩 촬영지를 들린다. 그렇게 중간에 두세번 세워서 사원과 콩 아일랜드를 구경할 수 있다. 약 2-3시간 정도 배를 타는데 그늘이 없어 선크림과 모자, 선글라스는 필수이다. 뱃사공분들이 가끔 노를 같이 저어달라고 한다. 비용을 지불했지만, 혼자서 계속 노를 저으면 힘들것 같아 도와드리곤 했다. 그리고, 함께 노를 젓는 것 또한 재미있었다. 한 보트당 4인 기준으로 한명의 뱃사공이 노를 저어 원하는 코스를 돈다. 

 

3.동굴 (Caves)

동굴 (Caves)

나룻배를 타고 동굴 안을 지나가는 특별한 경험을 한다. 신기하면서도 안이 정말 깜깜해서 살짝 긴장이 되기도 했다. 어떤 동굴은 머리에 부딪힐 정도로 낮아서 누워서 가야할 정도로 낮았다. 아슬아슬한 동굴 통과하는 경험이 보트에 탄 사람들과 하나가 되면서 재미있었다. 속도가 붙은 뱃사공끼리 옆 보트와 대결하기도 했다. 장난끼 많은 뱃사공 아저씨가 노를 저으며 일부러 물을 튀기기도 했지만, 물이 굉장히 맑아서 기분좋게 즐길수 있었다.

 

4. 콩 아일랜드 (Kong Island)

콩 아일랜드 (Kong Island)

영화 콩 스컬 아일랜드는 영화적 배경지로 베트남 짱안은 신비로운 배경과 거대한 카르스트 지형의 산들이 존재하는 신비한 매력의 원시적인 장소였다. 영화 킹콩 촬영지 속의 원주민 분장을 한 분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따로 돈을 지불해야한다. 구경을 다하고, 원래 내려준 곳으로 돌아가는게 아니라 콩 아일랜드 끝나는 지점으로 가면 뱃사공이 기다리고 있다. 주의할 점은 똑같은 옷에 모자를 쓰고 있어서 헷갈리니, 내릴때 배 번호를 꼭 기억하자. 다행히도 뱃사공분이 해맑게 웃으면서 손을 흔들어주셔서 다시 돌아갈 수 있었다. 우리는 그렇게 아름다운 협곡 사이를 가로질러갔다.

뱃사공과 함께 나룻배를 타고 넓은 짱안 생태 구역을 돌아보았는데, 자연생태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놀라웠다. 유유자적하게 즐기는 풍광이 너무 아름다웠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는 항상 교통 체증에 수많은 오토바이로 매연 냄새가 그윽했지만, 옛 수도 닌빈은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 자연 경치를 즐길 수 있어 꼭 한번 다녀오길 추천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