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일주/태국 (Thai)

태국::방콕 [ 근교 여행 총정리 입장료 꿀팁 ]

by YOLOYONY 2020. 2. 10.
방콕 볼거리 (Best Places to visit in Bangkok)

1.에라완 박물관 (The Erawan Museum)

에라완 박물관 (The Erawan Museum)

입장료 성인 400 바트, 어린이 200 바트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1994년에 건축하여 2003년에 개방했다. 외관은 머리가 세 개 달린 코끼리 조각상이 유명하다. 에라완은 물, 구름, 무지개를 뜻하며, 머리가 33개 달린 하얀 코끼리 이름이다. 전설에 나오는 예술 형태에서 심미적으로 33개 대신 3개의 머리로 나타냈다.

오디오 가이드는 신분증 맡기고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한국어도 제공하니 설명을 듣고 싶다면 꼭 챙기자.

처음에 사진찍기 너무 예쁜 곳이어서 가고 싶었다. 아니 저기는 꼭 가야지! 하고 일정에 넣었는데 생각보다 입장료가 비쌌다. 이미 동남아 한바퀴를 돌고온 뒤라서 물가가 더 비싸게 느껴졌다. 제 돈주고 가기엔 아깝고, 가고는 싶고 찾아보니 에라완 뮤지엄과 무앙보란 투어 콤보 티켓을 저렴하게 파는 사이트를 발견했다.

2.무앙보란 (Ancient City)

무앙보란 (Ancient City)

입장료 성인 700 바트, 유아 및 청소년 350 바트

카트 350 바트 (1시간, 신분증 필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쓰였으며, 태국의 역사가 담겨진 120개의 건축물이 있는 규모가 큰 야외 사립 박물관이다. 태국인의 삶의 방식을 표현했으며, 태국의 모든 전통 문화, 건축물을 축소하여 만든 곳이다.

상당히 넓기 때문에 이동 수단으로 자전거, 트램, 카트를 이용해서 돌아볼 수 있다. 오디오 가이드, 자전거나 트램은 원래 입장권에 포함된다. 앞서 적었듯이 입장료가 비싸다. 몽키 트래블에서 에라완 박물관, 무앙보란 입장권을 540 바트 (한화 약 20000원) 주고 바우처를 받았다. 클룩이나 몽키 트래블 사이트 이용할때 옵션을 따로 선택하지말자. 입장권이 있으면 오디오 가이드, 자전거, 트램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사원도 복장 제한이 있는것처럼 에라완 뮤지엄과 무앙보란도 방문 규칙이 있다. 민소매 상의나 반바지, 치마를 입으면 안된다.

순환 트램 서비스

1.AM 10:00- PM 12:00

2.PM 13:00- PM 15:00

3.PM 15:00- PM 17:00

4.PM 17:00- PM 19:00

3.딸랏 롯빠이1 나이트 마켓 (Rod Fai Night Market Srinakarin)

딸랏 롯빠이1 나이트 마켓 (Rod Fai Night Market Srinakarin)

영업 시간 오후 5시부터 오전 1시까지 운영한다. 더운 방콕 날씨에 야시장 가기 전 쇼핑몰에서 더위를 식혔다. 딸랏 롯빠이2 나이트 마켓도 있지만, 너무 시끌 벅적하여 평이 좋은 롯빠이1 야시장으로 갔다. 규모가 훨씬크고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다.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했고, 가격도 저렴하여 쇼핑하기 좋은 곳이다. 끝으로 갈수록 레트로풍의 엔틱한 물건들이 진열되어있어 구경하기 좋았다. 방콕 시티와 떨어져 있어 이동하기 어려움을 느낄것이다. 그랩을 이용하자. 신규 회원 등록할때 바로 가입하지말고, 프로모 코드를 꼭 입력해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동시 그랩 택시를 이용했고, 무앙보란에서 나이트 마켓 갈땐 너무 멀어서 그랩으로 조금 이동후 로컬 미니밴타고 나이트 마켓으로 갔다. 가격은 약 10 바트.

나이트 마켓가는 미니밴 위치

동남아 일주중으로 미얀마를 마치고, 방콕에서 캄보디아로 갈 예정이었다. 그러나 급한 사정이 생겨 한국으로 돌아가게 되어 방콕에 있는 동안 짧게 여행을 했다. 일정과 다른 여행이었지만 짧고 굵게 돌아본 것 같아서 이거 또한 즐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