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생각공유

일본::코로나 19 입국 금지 관련 정보 2

by YOLOYONY 2020. 4. 7.
반응형
주 일본 대사관

한국 전역의 외국인 입국 거부 조치에 대해 대상 지역의 추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대책으로 일본 정부는 4월 3일 오전 12시부터 입국 거부 범위를 확대하는 결정 했다.
이번 조치로 인해 대한민국에 대해서는 모든 지역이 입국 금지 대상이 된다.

 

일본::코로나 19 입국 금지 관련 정보

주 일본 대사관 일본의 입국 거부 대상지역 확대 관련 안내 일본 정부는 2020년 4월 1일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본부 회의에서 대한민국 전역을 입국관리법에 의한 입국 거부 대상지역에 추가하기로 결..

yoloyony.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코로나 19 입국 금지 관련 정보 2

"영주자", "일본인의 배우자 등", "영주자의 배우자 등" 혹은 "정주자"의 체류자격을 가진 사람이 4월 2일까지 재입국허가(간소화된 재입국을 포함)를 받고 출국한 경우에는, 입국 거부 대상지역에서 재입국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가능하다. 하지만 4월 3일 이후에 출국할 경우에는 원칙상 입국 거부의 대상이 된다. 또한, "특별 영주자"는 입국 거부 대상이 아닌 것에 대하여 변하지 않는다.

4월 3일 오전 12시(일본 시간 기준) 이후, 아래의 외국인은 특단의 사정이 없는 한, 이미 유효한 사증(1회 유효, 2회 유효, 복수 유효)을 발급받았더라도 일본에 입국하는 것은 불가하다.
해당 입국 거부 조치는 4월 3일 오전 12시 이후에 일본에 도착한 사람이 대상이 되며, 당분간 실시될 예정이다. 따라서 과거의 조치와는 달리, 4월 2일 중에 한국을 출발한 경우라도 4월 3일 오전 12시 이후 일본에 도착한 경우에는 조치 대상이 된다.
(1) 의사로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로 진단받은 사람
(2) 후베이성 또는 저장성 발행의 중국 여권을 소지한 사람
(3) 일본 방문 전 14일 이내에 아래의 지역에 체류한 적이 있는 사람

일본 입국 금지 국가

입국 금지 국가

아시아 지역
: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한국, 중국(홍콩, 마카오를 포함), 대만, 필리핀, 브루나이,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양주 지역
: 호주, 뉴질랜드
북미지역
: 미국, 캐나다
중남미 지역
: 에콰도르, 칠레, 도미니카공화국, 파나마, 브라질, 볼리비아
유럽지역
: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알바니아, 아르메니아, 안도라, 이탈리아, 영국, 에스토니아,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북마케도니아, 키프로스, 그리스, 크로아티아, 코소보, 산마리노, 스위스, 스웨덴, 스페인,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세르비아, 체코, 덴마크, 독일, 노르웨이, 바티칸, 헝가리, 핀란드, 프랑스, 불가리아, 벨기에, 폴란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포르투갈, 몰타, 모나코, 몰도바, 몬테네그로,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루마니아, 룩셈부르크
중동 지역
: 이스라엘, 이란, 터키, 바레인
아프리카 지역
: 이집트, 코트디부아르, 콩고 민주공화국, 모리셔스, 모로코


2020년 2분기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접수 중지 알림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대를 감안하여 신청자의 감염 방지를 위해 제2분기 일본 워킹홀리데이 사증의 신청 접수를 중지한다.
다음 신청 접수는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또한, 1분기 발급 기간에 발급을 받지 못한 사람의 조치에 대해서는 향후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2020년의 신청기간
제 2 사분기 4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중지
제 3 사분기 7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제 4 사분기 10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