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생각공유

호주::입국제한, 호주 경유제한 오늘자 업데이트

by YOLOYONY 2020. 3. 24.
반응형
주 호주 대한민국 대사관 

 

입국 제한 조치 

 

호주::코로나19 사태 모든 외국인 입국 금지

호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모든 외국인 입국 금지 호주 대사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관련 호주 입국 제한 조치 안내 2020년 3월 20일 저녁 9시 (호주 동부 표준시)부터 모든 외국인 (호주 영주권자 제..

yoloyony.tistory.com

호주 정부는 2020년 3월 20일 (금) 현지시간 오후 9시부터 모든 외국인의 호주 입국 금지

단, 호주 국적자 및 호주 영주권자, 호주 국적자 및 영주권자의 직계 가족(배우자, 자녀, 미성년 호주 국적자 및 영주권자의 법적 보호자)은 입국 제한 조치에서 제외된다. 구체적 시행 방안에 대하여 대사관에서도 파악 중에 있으며, 파악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호주 경유하여 한국 귀국하는 경우 (2020년 3월 24일 (화) 업데이트)

호주 정부는 2020년 3월 20일 (금) 오후 9시부터 모든 외국인의 호주 입국 및 경유를 제한하고 있다.

다만, 뉴질랜드에서 호주를 경유하여 제 3국으로 출국하는 경우에 한해 2020년 3월 26일 (목) 호주 동부시간 오후 12시(낮) 전 호주에 도착할 경우 외국인도 경유가 가능하다. 해당시간 이후에는 경유가 불가능하다.

대한민국 국적자의 경우 대기시간이 8시간 미만이며, 대기시간동안 입국심사장을 통과하지 않고 공항에서만 머무르시는 경우에는 별도의 비자나 전자여행허가(ETA)가 필요 없다.

단, 항공일정이 상당시간 지연되는 경우, 환승 기간 동안 공항 또는 숙소에서 반드시 자가격리를 실시해야 하며, 환승 관련 체류 제한 일수는 없다.

또한, 환승 대기시간이 8~72시간 사이일 경우와 수하물 수령등의 사유로 입국심사장을 통과하여야 할 경우에는 환승비자 소지가 요구되니 이점 유의바람. 환승비자에 관련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호주::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2

호주 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2 호주::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1 호주 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1 주 호주 대한민국 대사관 호주 입국 제한 조치 호주 정부는 2020년 3월 5일부터 최근 14일..

yoloyony.tistory.com

 

 

출국 관련

호주정부는 2020년 3월 18일(수), 자국민을 대상으로 여행경보 4단계를 발령하여 해외여행을 하지 않도록(Do Not Travel) 권고하였다.

이는 호주정부가 호주 국적자를 대상으로 발령한 사항이며 대한민국 국적자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비자 만료가 긴박한 상황에서 항공편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는 타 항공편을 알아보거나 호주 내무부(+61-2-6196-0196)를 통해 비자 연장 가능 여부를 상담하기 바람.

 

 

항공편 관련

항공편 관련 문의사항은 각 항공사에 문의하면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호주에서 대한민국 운항 관련 아시아나 항공사는 3월 6일, 대한항공은 3월 7일 기준으로 운행이 중단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항공편 환불 문의는 항공편 구매당시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문의해야 하며, 가입 보험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

호주 국내선 항공편도 마찬가지로 보험사에 문의해야 하며, 가입 보험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관련 문의

호주 내무부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관련, 환불 및 연장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호주와 워킹홀리데이 협정이 체결되어 있는 모든 국가에 해당된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는 이점 유의 바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호주 내무부 글로벌 콜센터 (+61-2-6196-0196)로 문의바람.

 

호주에서 타국 경유 관련

타국 입국 및 경유 관련 사항은 외교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바람.

 

지역별 검사 가능한 GP (2020년 3월 23일(월) 추가)

호주 정부는 코로나 19 검사 관련 기본적으로 GP에 연락 후 GP의 판단을 따르도록 권고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