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생각공유

호주::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2

by YOLOYONY 2020. 3. 17.
반응형
호주 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2
 

호주::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1

호주 입국 금지 후기 호주 경유 방법 1 주 호주 대한민국 대사관 호주 입국 제한 조치 호주 정부는 2020년 3월 5일부터 최근 14일 이내에 대한민국에서 출발한 모든 외국 국적자를 대상으로 입국 제한함. 단, 호주..

yoloyony.tistory.com

타국에서 호주 멜번으로 경유하려고 공항에서 체크인 했으나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탑승 취소 당했다.

졸지에 갈 곳을 잃어버린 나는 뉴질랜드 퀸즈타운 공항이 닫기 전에 숙소를 구해 이동해야 했다. 불행 중 다행히도 공항에서 1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숙소를 찾아 예약하여 걸어서 이동했다. 피곤해서 당장 씻고 자고 싶었지만 해야 할게 많았다. 취소당한 항공권 이의 신청도 해야 했고, 경유해서 다른 나라로 가는 항공권 환불 신청도 해야 했다. 그리고 다음날 경유지를 바꿔 항공권을 다시 예약했다. 

 

 

입국 금지당한 경험은 처음이었고, 무례한 직원에게 너무 분한 나머지 새벽에 눈이 떠졌다. 새벽 4시 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매니저에게 라이브 챗으로 문의를 했다. 매니저는 나에게 호주 멜번으로 향하기 전에 한국이나 다른 나라 다녀온 적 있는지 물었고, 약 1년 정도 뉴질랜드에 있었음을 다시 확인시켜주었다. 그 직원의 잘못임을 깨달은 매니저는 항공사 체크인하는 직원이니? 직원 이름을 알고 있어?라는 물음에 기억했던 이름을 답해주었다. The Appropriate Team에 접수를 할 것이라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에 다른 승객들이 나 같은 경험을 당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답변했다. 

 

 

사과를 받았고, 항공권은 환불을 받을 수 있었다. ( 숙소나 교통 비용은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영수증으로 첨부하면 돌려 받을 수 있음.) 
결론: 호주로 가는 모든 한국인이 탑승 불가능한 것이 아닌 최근 14일 이내에 대한민국, 중국, 이란에서 출발한 모든 외국 국적자를 대상으로 입국 제한한다. 항공사 직원들은 확실하게 아는 경우가 아니어서 이민성을 통해 확인을 시켜줘야 한다.



항공편 관련

 

 

항공편 관련 문의사항은 각 항공사에 문의하여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항공편 환불 문의는 항공편 구매 당시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문의하여야 하며, 가입 보험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
호주 국내선 항공편도 마찬가지로 보험사에 문의해야 하며, 가입 보험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다.
내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만약 호주로 입국하거나 경유한다면, 항공권은 여행사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매하고 비행기 탑승 시간은 이민성이 열려있는 시간(평일 오전 9시-오후 5시)에 체크인하는 것이 좋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예기치 않게 탑승이 불가능할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고, 이민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면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관련 문의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의 입국, 비자비용 환불 등에 대한 사항은 현재 대사관에서도 파악 중에 있으며,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바로 업데이트할 예정으로 대사관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주기 바람.


호주 이민성 

 

 

비자 옵션을 고려하기 전에 여행사 또는 항공사에 문의하여 호주를 통한 환승 세부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TWOV 자격(환승비자 없이 경유)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환승 비자 신청을 고려해야 한다.
공항의 상황은 수시로 변경되며 위의 정보는 지침으로만 사용된다. 공항 별 웹 사이트는 공항 운영 시간 및 숙박 시설 옵션과 같은 최신 정보 및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환승 비자 (Transit visa)

 

 

Subclass 771
This visa lets people be in Australia for up to 72 hours before they must leave Australia. Maritime Crew visa holders can use it to enter Australia by air to join a non-military ship. Some people are eligible to transit without a visa.
환승비자 (Subclass 771)는 72시간 이내 호주에서 체류할 수 있으며, 비자 발급 비용은 무료이다. 다만, 환승 비자를 발급을 받으려면 8일에서 14일 정도 걸리므로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를 통해 출발하기 2주 전에 신청하길 바란다. 

호주 경유할 때 수하물을 찾아야 하는 경우 환승비자가 필요하다. 만약 같은 항공사로 경유하고 호주에서 출발한다면 수하물을 찾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환승비자 필요 없다.(TWOV) 하지만 현재 같은 경우라면 안전하게 환승비자(Subclass 771)를 미리 받는 걸 추천한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호주 입국 제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